-
애플 매직마우스2 솔직후기review 2020. 4. 8. 19:02반응형
rororo3.tistory.com 애플매직마우스2
예쁜, 쓰레기?
마우스 중에서 미모는 최고일 것 같은 마우스. 애플 매직마우스2를 소개합니다.
버튼 없이 깔끔한 모습에 클릭은 어떻게 하는지 궁금하신 분들도 계실꺼에요.
일반 마우스와 동일하게 왼쪽클릭을 하면 기본클릭, 우클릭을 하면 우클릭창이 나옵니다.
윈도우에서는 아쉽게도 이 마우스의 기능을 제대로 전부 활용할 수가 없습니다.
맥북에 연결하면 이렇게 마우스모양이 나오면서 연결되었다고 뜨는데요. 마우스 모양 그대로 보여주면서 연결되었다고 뜨니 이런 감성때문에 하나씩 사모으게 되는 거 같네요 😂
맥에서 매직마우스같은 경우 터치또한 지원합니다. 클릭이 싫다면 왼쪽클릭 오른쪽 클릭을 터치로 변경할 수도 있구요. 스크롤 같은 경우 마우스 중앙을 터치하며 움직이면 스크롤이 됩니다. 더 다양한 터치를 지원해서 이를 혼합하여 다양한 맵핑을 할 수 있는데요.
예를 들면 두손가락으로 두번 터치하면 스크린샷이라던지 좌우로 스와이프하면 아이폰에서 처럼 똑같이 창이 앞으로 뒤로 넘어가게 하는 등을 할 수 있습니다.
더 자세한 매핑은 btt라는 앱을 이용해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.
하지만 위의 기능은 윈도우가 아닌 맥에서 지원하는 것이기 때문에 윈도우에서 사시면 낭패를 볼 수도 있습니다. 왜냐하면 마우스가 엄청 불편하거든요.
많은 기능이 존재하고 내 취향에 맞게 설정도 가능하지만, 아쉽게도 그립이 좋지 않습니다. 그립이 안좋아봤자 얼마나 안좋겠나 하시지만 매직마우스의 제대로 된 파지법은 손을 말아 올려놓고 있어야 합니다.
이렇게 말이죠. 이렇게 해야 터치를 잘 사용할 수 있고, 클릭도 할 수 있어요. 이렇게 안잡으면 터치와 클릭이 중복되어 제대로 활용할 수 가 없습니다.
하지만 이것이 익숙해 진다면 애플이 자랑하는 터치패드에 버금가는 편리함을 제공합니다.
거기다가 예쁘기 까지 하니 더할 나위 없습니다.
매직마우스는 충전식입니다. 베터리를 충전해줘야하는데 2달에 한번정도 하는 것 같아요. 아무래도 맥북이다보니 들고나가서 작업을 하기에 그렇다고 생각합니다.
베터리충전은 뒤에 라이트닝 포트에 충전하면 됩니다. 충전할때에는 마우스를 사용할 수 없으니 염두에 두고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.
이번 아이패드 업데이트로 아이패드에서도 트랙패드와 마우스 사용이 편리해졌습니다. 사과농장을 만드시고 싶다면 애플 매직마우스2 추천드립니다!
'review' 카테고리의 다른 글
교촌 허니콤보, 닭갈비 볶음밥 리뷰 (0) 2020.04.12 보라카이 맛집, i love bbq 리뷰 (0) 2020.04.12 메추리알 장조림 리뷰 (0) 2020.04.07 뜻밖의 스파이 폴리팩스부인 리뷰 (0) 2020.04.06 메모습관의 힘 리뷰 (0) 2020.04.06